서울특별시 문화관광 디자인본부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 디자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울한강체'와 '서울남산체'는 이러한 디자인 정책의 일환으로 개발한 서울특별시 도시전용서체입니다.
타입포디자인그룹은 기존 '서울한강체'와 '서울남산체'의 가독성을 높여 보다 아름답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울한강장체'와 '서울남산장체'를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서울특별시 도시전용서체
서울한강체 장체
글을 작성하다 보면 내용이 많아지고, 그에 따라 정보들을 많이 넣기가 쉽지 않습니다.
'서울한강장체'는 기존의 '서울한강체'보다 글자 폭이 10% 정도 줄어들어 한정된 공간에서도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가독성이 향상된 서체입니다.
돌기의 길이를 줄여서 현대적인 느낌을 주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장식적인 표현은 최대한 절제했습니다.
'서울한강장체'는 간결하고 균형감이 있는 디자인으로 서체의 선명도가 뛰어납니다.
'서울한강장체'는 기존 '서울한강체'에 비해 폭이 좁기 때문에 글줄 길이가 무려 10.8% 줄어듭니다.
'서울한강장체'는 쓰임새를 고려해 L, M, B, EB, BL 등 5가지의 굵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한강장체'는 간판이나 사인류에 적용해도 가독성이 높고 깔끔한 보기좋은 서체입니다.
서울특별시 도시전용서체
서울남산체 장체
'서울남산장체'는 기존의 '서울남산체'보다 글자 폭이 10% 정도 줄어들어 좁은 공간에서도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가독성과 효율성이 높아 사인류와 문서 제목 등에 적합한 서체입니다.
'서울 남산장체'는 'ㅅ'의 형태가 비대칭적이라 글자의 동세가 강조되어 경쾌한 느낌을 주며,
직선적으로 보이지만 우리 고유의 곡선미가 글자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글자 폭이 좁아 여백의 미를 발휘할 수도 있는 것도 '서울 남산장체'의 큰 장점입니다.
'서울남산장체'는 기존 '서울남산체'에 비해 폭이 좁기 때문에 글줄 길이가 무려 10.7% 줄어듭니다.
'서울남산장체'는 다양한 쓰임새를 고려해 L, M, B, EB, BL 등 다섯가지의 굵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남산장체'는 가독성과 활용성이 뛰어나 간판이나 사인류, 차량, 명함 등에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쓰임새가 많은 서체입니다.
전용서체 개발 문의
전용서체 개발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사항을 기재해 보내주시면 바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 02-3443-5007 I 이메일 : tech@typodesign.co.kr